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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책읽기] 소셜 폴라리스소소한이야기 2020. 8. 18. 23:19728x90반응형
소셜 폴라리스
네트워크 시대의 마케팅, 브랜디드 콘텐츠는 서로 서로에게 이정표가 된다
Interactive Communication is a journey, not a destination
소통은 목적지가 정해져 있지 않은 끝없는 여정이다
콘텐츠 성공의 해법
첫째, 한 우물을 파라
둘째, 소비자(네티즌)에 집중하라
소비자와 통하는 콘텐츠마케팅 오늘과 내일
고객과 접점은 다양하지만 그중 가장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공간은 온라인에 있다
블로그는 브랜드미이어로써 역할을 수행하는 채널이다.
둘러 볼 만한 블로그 : 롯데홈쇼핑, 코카콜라, 풀무원, 도미노피자, K-플라자,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수자원공사, 서울시, 부산시
페이스북은 모든 기업(관)이 가장 활발하게 운영하는 채널이다.
둘러 볼 만한 페이스북 : 신한카드, 롯데홈쇼핑, 롯데카드, 하이트진로, 코카콜라, 현대자동차, 롯데월드타워, 현대자동차, 롯데주류, 국방부, 서울시, 천안시, 인천국제공항공사
트위터는 계정 유지 중인 기업(관)은 타채널 콘텐츠의 단순링크나 이벤트 정보제동 등의 용도로만 제한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지자체는 민원소통 창구로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카카오스토리는 활성화 측면에서는 상대적으로 활발하게 운영되즌 기업(관)이 아직 많지 않다
사진, 동영상 등의 비주얼 콘텐츠의 확산이 SNS 전 채널에 영향을 미치면서 인스타그램의 활용도가 크게 상승하고 있다
동영상, 웹드라마 등 각양각색 비주얼 콘텐츠 열풍
동영상 콘텐츠가 없으면 SNS 플랫폼은 무용지물일 정도로 콘텐츠 소비 행태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
1534 타깃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언어로 소통하는 것이 주효하다.
1534 세대와 소통은 재미와 흥미 외에 1534 세대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나누고 배우고 즐기는 문화적인 공감대 형성이 관건이다.
2018년 소비자와 통하는 마케팅 7선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 콘텐츠 : KB 증권
SNS로 매출증대에 기여하는 콘텐츠 : 롯데월드 프로모션/이벤트의 콘텐츠화
남다르고 타이밍에 강한 트렌디한 콘텐츠 : 11번가 11시 신선한밤
온/오프라인 고객참여형 융합콘텐츠 : 부산광역시 인생네컷
정보와 재미 그리고 혜택을 주는 콘텐츠 : 제주항공 JJ여정클럽
고객과 함께 나누고, 즐기는 소통콘텐츠 : 롯데주류 처음처럼, 청하
슬로건을 통한 역발상 콘텐츠 : 카스
소셜폴라리스 인사이트 테마 7선
컨버전스 : 경계를 허물어라
오리지널 콘텐츠 : 브랜디드 콘텐츠를 넘어 미디어기업으로
크리에이터 : 21새기 신부족장 크리에이터를 주목하라
인플루언서 마케팅 : 인플루언서와 함께 단숨에 고객을 획득하라
퍼모먼스마케팅 : 고객여정을 재설계하라
뉴테크놀로지 : AR, VR, 오디오스피터, 챗봇, AI 길들이기
라이브 : 실시간으로 고객과 함께 호흡하라
브랜드파워 높인 고객과 소통콘텐츠
금호타이어 _ 자동차 생활의 꿀팁이 / 가득 짜증 폭발하는 조수석 매너는?
노랑풍선 _ 여행은 가볍게, 콘텐츠는 탄탄하게 / 노랑 TV TOUR
대우건설(푸르지오) _ 알짜 정보로 고객들에게 다가가다 / 부동산 상식 퀴즈이벤트
롯데멤버스(L.POINT, L.PAY) _ 스마트 라이프에 혜택을 더하다 ! / 함께해, 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 _ 남다른 스타일로 고객을 품은 면세점 / 쇼미더남, 남다른 스타일
롯데물산(롯데월드타워) _ 웹드라마를 통한 자연스러운 마케팅 전략 / 그녀와 나 사이 555m
롯데월드 _ 정확한 타깃 설정과 시기적절한 콘텐츠로 고객을 유인하다 / 곧 있음 여름인데 후룸라이드 물 폭탄 제대로 맞아볼래?
롯데주류 (처음처럼) _ 유쾌한 SNS 운영은 이들처럼 / 마이라벨 만들기
롯데주류 (청하) _ 유쾌함으로 소주시장에 승부수를 던지다 / 청하오빠의 맛집출장
롯데주류 (클라우드) _ IMC를 아우르는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 열심히 일Work한 당신, 클라우드Kloud하라!
롯데카드 _ 스토리텔링 콘텐츠와 타깃 친화적 콘텐츠로 금융업 이미지 전환 / 카드 있는 녀석들
롯데홈쇼핑 _ 고객과 통通하다! 2030세대의 소셜 놀이터 / 씹어
모두투어네트워크 _ 자연스러운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감성여행과 소셜마케팅 / 모두의 여행기
스타필드 _ 쇼핑과 문화, 그리고 고객관점 비즈니스 소통 / 책으로 소통하는 별마당 도서관
신한카드 _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하다 / 국가딥[Deep]표 선발전
우리은행 _ 고객과 직원이 즐겁게 참여하는 SNS / 은.근.남.녀. SSUL
이디아커피 _ 항상 당신 곁에, 친절하게 / 소셜 1호점 전용 굿즈 ‘벚꽃뱃지’
이랜드그룹 _ 고객의 관점에서 시작하는 이야기 / 이월드 운남좀비랑 같이 분장해요
청정원 _ 실생활과 민접한 식품 콘텐츠를 활용한 소통전략 / 푸드캐스트
코웨이 _ 온라인 콘텐츠 형식 다양화로 브랜드광고 시너지 극대화 / 오월의 봄, 청량한 바람 대신 황사와 미세먼지가 불어옵니다
풀무원 _ 자연과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 #풀양의 금요 이벤튼
하나금융그룹(하나멤버스) _ 딱딱한 이미지를 깨고 더 매력 있고 눈에 띄게! / 피할 수 없다면 깔아라
하이트진로 _ 유쾌한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인다 / 이슬라이브페스티벌
한국코카콜라 _ 소셜 리스닝 시스템을 통한 소비자 관심사 추출 / #CokePLAY
한화생명 _ 생활 속 보험에 대한 궁금점 해결 / 보험썰전
현대자동차 _ 자동차 관련 전문정보와 기업 이미지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 Live Loud
현대카드 _ 금융권의 기업문화를 송두리째 바꾸다 /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현대해상화재보험 _ 고객들을 챙기는 세심함으로 일상에 스며들다 / 마음봇의 자동차 퀴즈!
AHC _ 당신에게 잠재된 아름다움을 일깨워드립니다 / 열받지마세럼
BC카드 _ 고객에게 맞춤형 생활정보로 다가서다 / 빨간날엔 BC
DB손해보험 _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 / 핑크양말의 사나이
DHL Express Korea _ 브랜드 저널리즘을 향하여 / 이달의 포커스
Gongcha _ 공들여 만든 차, 공들여 만든 콘텐츠 / 공차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주문법
GS 칼텍스 _ 고객 눈높이에서 풀어내는 에너지 이야기로 브랜드 가치 높여 / 마음이음 연결음
IBK 기업은행 _ 모바일 환경, 아이돌 팬덤, 캐릭터 콘텐츠 적극 활용한 소통전략 / GD 카드 X 패션위크
KB 국민카드 _ 고객의 공감과 동감을 얻는 소셜 미디어 / 자취러 공감 우리집 모습
KB 손해보험 _ 브랜드 저널리즘으로 힘찬 여정 / 뇌가 건강해지는 체조
KB 증권 _ 4C 관점의 체계적인 소통 콘텐츠 전략 / 비대면 투자미식회
K쇼핑 (KTH) _ 낯설었던 T커머스(텔레비젼커머스), 소셜 상의 놀이터가 되다! / 호갱방지실험실
NS홈쇼핑 _ 타킷층에 따른 맞춤형 영상 콘텐츠 / 월간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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