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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책읽기] 네이버 포스트가 답이다소소한이야기 2020. 5. 16. 11:35728x90반응형
네이버 포스트가 답이다
지은이 바이컴퍼니
포스트를 제대로 운영해 성과를 내고 싶다면 블로그처럼 운영하던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포스트 이해하기
대부분이 잘못된 방법으로 포스트를 운영하기 때문에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다.
네이버 포스트는 다양한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전문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런칭했다고 볼 수 있다.
브랜드 저널리즘
기업이 타 언론을 거치지 않고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유통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네이버가 포스트를 절대로 버릴 수 없는 이유
첫째, 네이버는 블로그와 구분되는 전문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 필요하다.
둘째, 네이버는 포스트를 운영하는 기업 및 미디어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블로그 vs 포스트
블로그는 개인의 취향과 일상을 다양한 형태로 보여주는데 최적화되어 있으며
포스트는 전문가가 자신의 콘텐츠를 보여주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포스트 운영을 결정해야 할 단 하나의 기준 : 전문 콘텐츠를 꾸준히 생산할 수 있는가?
포스트 운영이 적합한 경우
자신만의 전문 콘텐츠 채널을 만들고 싶을 경우
대외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공식 채널이 필요한 경우
네이버에 노출되기 위해 언론사의 도움을 받는 경우
브랜드를 알리면서 잠재 고객을 꾸준히 유입하고 싶을 경우
포스트 운영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
검색 상위노출이 목표인 경우
직접적인 홍보글을 네이버 메인에 띄우고 싶은 경우
메인노출을 통해 단기간에 매출 향상을 원하는 경우
메인노출 vs 상위노출
상위노출 :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뜨는 것
메인노출 : 검색 없이도 네이버 메인 화면의 다양한 주제판에 뜨는 것, 주제판 노출
포스트 활용 사례
1 도서 출간 및 홍보 2 광고 수익 3 원고료
4 광고형 콘텐츠 5 제품 및 서비스 홍보 6 브랜드 마케팅
포스트 운영 단계
1단계 이해하기→ 2단계 만들기 →3단계 글쓰기 →4단계 노출하기 →5단계 운영하기
포스트홈 상단은 베스트, 피드, 알림, my 탭으로 구성되어 있다
베스트탭은 실질적인 포스트홈으로 추천 포스트 및 추천 시리즈 배너를 10개 이상의 주제를 제공한다.
포스트홈에서 포스트 인기에디터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인기에디터를 만나보세요’
인기에디터 5가지 유형
1 주제판 운영사의 공식 포스트다
2 인터넷 뉴스 사이트의 공식 포트스다
3 매거진의 공식 포스트다
4 기업의 공식 포스트다
5 개인 포스트다
포스트 만들기
1 포스트 운영 계획서 작성하기
포스트명, 콘셉트, 목표 주제판 분야, 발행주기, 타이틀 소개글, 프로필 이미지, 커버 이미지
2 포스트 만들기
3 시리즈 구성하기
콘텐츠 기획하면서 고려해야 할 2가지 포인트
1 모바일 가독성 2 독자들의 반응
메인노출 후 일어나는 일
방문자 증가 – 콘텐츠 추가 소비 – 팔로워 증가 – 검색 노출 활성화 – 브랜드 강화
포스트 불량 운영 사례
홍보형 포스트, 블로그와 동일한 방법으로 운영하는 유형, 열심히 하지만 성과를 내지 못하는 유형
포스트 초기 운영 전략
1 선택과 집중 2 콘텐츠 완성도 3 꾸준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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