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소한책읽기] 카드 뉴스를 잘 만들고 싶으신 분을 위한 팁소소한이야기 2019. 9. 16. 00:58728x90반응형
결정적으로 이 책의 제목을 기억하질 못합니다. 심지어 저자가 누구인지도 기억이 안납니다. 여러명이었던 것 같습니다.
넘겨보면서 몇 컷 찍어 뒀던 사진을 바탕으로 포스팅합니다
우선 책 속에 소개하고 있던 명언으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지식을 얻으려면 공부를 해야 하고, 지혜를 얻으려면 관찰을 해야 한다
-마릴린 보스 사번트
당신이 할 수 있거나 있다고 꿈꾸는 그 모든 일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 그리고 기적이 모두 숨어 있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보는 것은 믿는 것이지만, 느끼는 것은 진실이 된다
-토마스 풀러
성공한 사람보다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라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내가 무슨 말을 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무슨 말을 들었느냐가 중욯다
-피터 드러커
모두를 믿지 말고, 가치 있는 이를 믿어라. 모두를 신뢰하는 것은 어리석고, 가치 있는 이를 신뢰하는 것은 분별력의 표시다 -데모크리토스
고객이 자신의 인생 전부를 맡기고 싶을 만큼 커다란 신뢰를 주어라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의 비결이 있다면, 그것은 타인의 입장이 되어서 모든 것을 생각하는 것이다
-토마스 제이 왓슨
인생은 짧은 이야기와 같다. 중요한 것은 그 길이가 아니라 값어치다
-세네카
어떠한 사람의 지시도 그 사람의 경험을 초월하는 것은 없다
-J. 로크
만약 성공의 비결이란 것이 있다고 하면 그것은 타인의 관점을 잘 포착하여 자기 자신의 입장에서 사물을 볼 줄 아는 재능, 바로 그것이다.
-헨리 포드
이 세상에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어디에 있는가가 아니라, 어느 쪽을 향해 가고 있는가를 파악하는 일이다.
-올리버 웬델 홈즈
우리가 어떤 일을 감행하지 못하는 것은 그 일이 너무 어려워서가 아니라, 어렵다는 생각에 시도조차 하지 않기 때문이다. - 세네카
정확한 목표 없이 성공의 여행을 떠나는 자는 실패한다
-노만 V. 필
해 보지 않고는 당신이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 알 수 없다
-아담 프랭클린
고기를 잡으려면 물에 들어가야 한다
-워런 버핏
결코 디테일을 소홀히 하지 마라
-콜린 파월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변명은 시간이 없어라는 변명이다
-토마스 에디슨
당신이 포기할 때, 나는 시작한다
-엘론 머스크
모든 이의 마음을 얻으려고 계산된 글은 그 누구의 마음도 얻지 못한다
-아틀라이 E. 스티븐슨
마음에 닿는 명언이 있으신가요? 그 한마디가 여러분의 삶에 좋은 열매를 이끌어 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2초 안에 좋아요를 부르는 카드뉴스 기획법
1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
2 잘된 콘텐츠를 사냥하라
3 종이 위에 낙서하듯 끄적여라
4 꽂히는 명언으로 시선을 끌어라
5 짧고 강력하게 전달하라
6 남들과 다른 관점에서 생각하라
7 카드뉴스의 필수요소는 가치다
시선을 사로잡는 카드뉴스 만드는 법
- 온라인 채널을 먼저 이해하라
SNS, 네이버에서 카드뉴스 퍼트리는 비법
1 나만의 콘텐츠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라
2 광고가 아니라 정보로 보이게 하라
3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을 삽입하라
4 섬네일로 클릭률을 높여라
카드뉴스로 온라인 시장을 선점하라
1 카드뉴스 마케팅,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2 카드뉴스로 온라인 시장을 선점하라
3 고객이 스스로 사게 하라
4 카드뉴스를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하라
5 살아남으려면 지금 행동해야 한다
6 카드뉴스로 고객들과 소통하라
7 카드뉴스로 마케팅 전쟁으로 승리하라
카드뉴스 하나로 마케팅 효과까지 보려면 3단계를 기억해야 한다
1단계 : 문제 확인 단계다
상황, 상태, 환경 등 사람들이 생각을 확인하는 단계다.
고객의 어려움이 나의 어려움인 것처럼 문제를 짚어가며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
2단계 : 공감 단계다
이 단계는 고객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단계로 생각하면 쉽다
주의할 점은 감정적인 호소보다 시련과 역경을 딛고 성공한 사람의 입장이어야 한다
3단계 : 제안 단계다
저자의 노하우 :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깨달은 매출을 불러오는 법칙
1 컨텐츠 – 2 페이지뷰증가 – 3 체류시간증가 – 4 재방문율증가 - 5구매
잘된 콘텐츠를 찾는 방법
1 페이스북 해시태그로 검색하는 방법이다.
해시태그로 콘텐츠와 페이지를 검색하여 어떤 반응이 있었고 어떤 댓글이 등록되었는지를 살피며 분석한다.
2 구글의 이미지 검색을 통한 콘텐츠 유통경로를 파악한다
이미지 결과에서 더보기를 누르면 검색창 밑에 연관된 키워드들이 나온다.
카드뉴스 기획, 저자는 생각을 정리하는 단계부터 시작하여 하고자 하는 말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한다.
1단계 : 종이 위에 낙서하듯 끄적여 보면 좋다.
빈 네모상자에 자신의 생각을 기록하는 것이다. 사전에 카드뉴스로 만들 주제를 정해 두는 것이 수월하다.
2단계 : 흐름에 맞게 적절히 배열한다.
3단계 : 키워드로 정리하는 것이다.
‘지금은 정보 포화 시대다. 나의 구구절절한 이야기를 매일같이 들어줄 사람은 많지 않다.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짧고 간결하게 전달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아라.’
카드 뉴스의 필수 요소는 가치다. - 콘셉트, 타킷, 전략도 매우 중요하지만 카드뉴스의 핵심은 기획이다.
카드뉴스의 강점은 이미지와 간단한 텍스트로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작은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는 지금 이 시대에 가장 최적화된 콘텐츠이기도 하다.
카드뉴스는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면에 고객의 욕구를 채워줄 강한 임팩트가 필요하다.
카드뉴스를 만들기 전 명심해야 할 4가지
1 타깃이 명확해야 한다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어야 콘첸츠도 신뢰를 얻게 된다.
고객은 정보만 제공하는 콘텐츠보다 콘텐츠에 담긴 가치관과 스토리에 더 끌린다
2 가독성을 높여야 한다
카드뉴스에 사용하는 폰트는 두 세개면 적당하다. 내용은 단순한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독성을 높이려면 텍스트는 줄이고 짧고 간결한 핵심 카피 한 줄이 적당하다
3 시각적인 요소를 적절히 배치해야 한다
카드뉴스에는 실사 이미지보다 간결한 그래픽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시각적으로 보기 좋다
4 고객은 내용이 길면 읽지 않는다
카드뉴스는 일곱여덟장이면 충분하다
카드뉴스는 끝까지 읽지 않더라도 자신이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매 장마다 명확하게 전달해야 한다
사진 소스
www.imcreator.com/free
www.wefunction.com/category/free-photos
카드 뉴스의 폰트는 가독성을 생각하여 깔금하고 변형이 덜된 기본 폰트를 사용한다
국대떡볶이체, 조선일보명조체
더페이스샵 잉크립퀴드체
http://www.thefaceshop.com/event/lipquid/main.jsp#FontDownload
728x90반응형'소소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소한책읽기] 영화로 배우는 말의 품격 명대사처럼 우아해지는 나의 말하기 두번째 (0) 2019.09.30 [소소한책읽기] 셀럽들이 알려주는 보통날의 패션 & 슈즈 스타일링 2 (0) 2019.09.28 [소소한책읽기] 가부장제의 창조 (0) 2019.09.21 [소소한책읽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쇼핑 사용법 (0) 2019.09.16 [소소한책읽기] 온에어 24 YBS 시사보도국 특집기획 (0) 2019.09.09 [소소한책읽기] 떡으로 빚는 꽃 이야기 절편 플라워 (0) 2019.09.02 [소소한책읽기] 당신에게 주는 선물 이틀 여행 (0) 2019.08.31 [소소한책읽기] 샌드위치, 어떻게 조합해야 하나? (0) 2019.08.24